박성일 완주군수 “새 정부 국정과제 맞춰 군 정책 연계 추진을”
상태바
박성일 완주군수 “새 정부 국정과제 맞춰 군 정책 연계 추진을”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05.03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일 완주군수
박성일 완주군수

박성일 완주군수가 3일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맞춰 완주군의 정책도 연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 줄 것을 강하게 주문하고 나섰다.
박 군수는 이날 오전 군청 4층 중회의실에서 ‘5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맞는 신속한 군 대응책 마련이 요청 된다”며 “기존에 추진해온 정책도 새 정부 국정과제에 맞춰 고도화하고 신규정책도 발굴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박 군수는 “조속한 시일 안에 국정과제 중에 우리 지역과 관련한 내용을 분류하고 부처별 세부정책도 모니터링해서 대응전략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며 “향후 국·도비 확보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대응해 달라”고 거듭 주문했다.
박 군수는 또 “정부의 실외 마스크 착용의무의 해제에 따라 혼선이 야기될 수 있는 만큼 보건소와 재난안전과 등 관련부서를 중심으로 계도 활동과 주민 홍보를 강화해야 할 것”이라며 “실내 전체와 50인 이상 집회나 시위, 공연·스포츠 경기 관람 시에는 마스크 착용 의무적용이 유지되는 만큼 이와 관련한 홍보도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군수는 “메타버스와 NFT 등 디지털 혁명이 각 분야에서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한 부분만 알지 못해도 전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없는 시대가 도래 하고 있다”며 “행정도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못한다면 도태될 수밖에 없는 만큼 신속하고도 과감한 대응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군수는 “행정 전반의 추진체계에서 미래수요까지 충분히 예측해서 추진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며 “현재 상황만 고려할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향후 발생할 추가 수요까지 감안해 기본 밑그림을 튼튼하고 넓게 그리는 마인드의 전환이 요청 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