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년 제2차 회의 개최
상태바
장수군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년 제2차 회의 개최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2.05.02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광춘·양정숙)는 지난달 29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협의체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월에 추진한 ‘설 명절 사랑의 음식나누기 사업’ 결과를 보고하고 추진 예정인 ‘효(孝)박스 전달 사업’과 ‘홈클리닝 사업’, ‘행복 나눔 제빵 봉사 활동’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 결과 ‘효(孝)박스 전달 사업’과 ‘행복 나눔 제빵 봉사 활동’은 5월 중 진행할 계획이며, ‘홈클리닝 사업’은 위생에 취약한 계층 2가구를 선정해 6월 중 도배와 장판, 집 청소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 협의체 위원들은 지역의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수요와 욕구를 기반으로 하는 주민참여를 통해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한 마을 복지 계획을 만들어 행복한 장계면을 만들기로 의견을 모으며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했다.
양정숙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써 더불어 살기 좋은 장계면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춘 장계면장은 “주민 모두가 행복한 장계면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마을에서 필요로 하는 복지 수요를 파악해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특화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