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에 대한 존중·배려 ‘성평등 조직문화’로
상태바
서로에 대한 존중·배려 ‘성평등 조직문화’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2.05.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署, 성인지 감수성 함양 교육

 

임실경찰서(서장 김효진)는 지난달 28~29일 양일간 경찰서 3층 치즈마루 강당에서 서장 등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성희롱 및 성평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군산시 청소년성문화센터장 김은정 강사를 초빙해 공직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희롱, 젠더폭력 등 성인지 감수성 부족으로 인한 성평등 저해 사례들에 대해 효과적인 예방 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이 함양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됐다.

김 센터장은 “조직사회에서 성희롱, 젠더폭력 등은 수직적인 계급 구조의 특성상 다양한 형태로 발생할 수 있다”면서 조직 구성원 서로에 대한 존중과 상대방에 대한 배려를 통해 성평등 조직문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이를 위해서는 성인지 감수성을 회복하고, 조직 내에서 이에 대한 민감성을 탄력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효진 서장은 “공직사회에서 성인지 감수성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성폭력 문제는 우리 사회에 큰 영향을 주고, 아울러 공무수행 과정에서 이러한 문제를 일선에서 마주해야 하는 직원들이 이번 예방 교육을 통해 성숙하고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