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남포들녘보리문화축제 개최
상태바
제36회 남포들녘보리문화축제 개최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4.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포들녘 보리밭 사잇길로 봄나들이 오셔서 추억을 담아가세요~

성덕면 남포들녘 보리문화축제운영위원회 주간으로 제36회 남포보리문화축제가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2일간 317ha의 넓고 아름다운 보리밭이 펼쳐져있는 성덕면 남포들녘일원에서 성대히 개최된다.

지금 축제를 주관하고 있는 축제위원회와 남포마을전역은 지평선에서 만나는 청보리와 유채꽃으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즐기고 체험 할 수 있는 다채롭고 아기자기한 봄 축제를 만들기 위해 한창 분주하다.

올 해 축제는 “푸른 들녘에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마을” 이라는 테마로 관광객들의 향수와 동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남포들녘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문화콘텐츠 프로그램으로 각종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체험 행사, 특산물 판매코너, 장학기금 전달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찰보리쌀, 새만금 여왕미, 지평선 누룽지 등 김제시 주요 지역특산물 판매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한몫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참여프로그램으로 들녘보리밭 기념사진 촬영대회, 전국 초,중,고 들녘 미술실기 대회, 제2회 남포들녘 백일장 대회가 개최되어 초중고 학생들의 현장학습의 장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관계자는 평야지대로 탁트인 축제장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마음의 여유까지 찾을 수 있어 즐거움을 배로 만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