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형 일자리 중간점검 현장 실사
상태바
군산형 일자리 중간점검 현장 실사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4.0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군산형일자리가 지난해 2월 25일 지정된 이후 1년이 경과해 정부 상생형 일자리 민관합동지원단의 기업현장실사와 연차 계획에 대한 검토 자리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현장실사에는 산업·기술·노동·회계 등 민간 전문가를 포함한 10여명의 민관합동지원단과, 군산형일자리 참여기업, 군산형일자리 실무추진위원, 유관기관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현재 가동중인 참여기업의 사업장의 생산준비 상황과 신규공장 착공상황 등을 점검하고 군산형 일자리 총괄 진행상황 보고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명신 기술교육원에서 진행된 총괄보고 자리에서는 군산형 일자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제안과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또 시장 상황을 반영한 참여기업들의 연차별 계획 현행화를 위해 명신은 이집트와의 전기마이크로버스와 E-툭툭 협약 반영, 에디슨모터스는 연차별 버스와 트럭 생산 물량 조정과 인도 수출 물량 반영, 대창모터스와 코스텍은 연차별 생산물량 조정 등을 논의했다.
군산형 일자리는 지난 1년간 추진체계를 완성하고 임금관리위원회에서 의결ㆍ제시한 임금교섭 기초자료를 토대로 공동교섭단에서 기본교섭 합의를 도출했으며, 공동근로복지기금 도입을 위해 고용부에 제도개선을 요구, 관련 법규 개정을 이끌어 내는 등 상생협약의 세부 이행사항을 차근차근 실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산업부 공모를 통한 중견ㆍ중소 전기차관련 협업기반 구축(200억원)사업으로 전기차 관련 업체간 협업의 기틀을 마련하고, 올해 3월 신규 국가 공모사업(산업용 자율주행 스케이트 플랫폼 개발)에 응모하는 등 R&D사업을 추진중”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군산형 일자리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