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공간결 기획초대전 김정미 개인전 ‘틈’ 展
상태바
예술공간결 기획초대전 김정미 개인전 ‘틈’ 展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2.04.0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8일부터 5월1일까지 한 달간 갤러리카페 예술공간결에서 예술공간결 기획초대전의 일환으로 김정미작가의 개인전 ‘틈’展이 진행된다.

회화작가로 활동 중인 김정미 작가는 반복된 선긋기를 통해 자아실현으로 승화하는 회화적 공간을 이야기하고 있다.

김정미 작가는 반복적 선긋기를 행하고 그 반복이 실행되고 나타날 때 드러나는 화면을 통해 모두 같지만 모두 다른 선으로 채워져 표면적인 결과물로 남기는 의도를 가진다.  

작가는 ‘집요하고 반복적인 행위에서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은 상태, 궁극의 몰입으로 자신을 몰고 간다.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행동, 그리고 흥미 있는 행동들이 나를 무의식의 몰입에 빠뜨릴 수 있다’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김정미 작가는 총 서울, 독일, 대전, 전북 등 국내외에서 8회의 개인전을 개최 하였으며 충남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미술학 석사 및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미술학 박사를 수료 하였다.

 또한 이번 전시를 주최 하고 기획한 예술공간결은 회화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구연대표가 올해 4월 오픈한 공간으로써 커피마스터들과 콜라보 하여 ‘협동조합 결’을 결성, 커피×예술이라는 주제로 아중호수 앞에 자리 잡은 대형 ‘로스터리 갤러리카페’이다.

 대관전시가 아닌 기획 위주의 전시를 지향하며 올해 2022년 말까지 모든 전시기획이 완료되었다.

전시는 무료관람이며 연중무휴로 오전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