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업용 저수지 수해복구사업 순항
상태바
순창군, 농업용 저수지 수해복구사업 순항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2.03.3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난 2020년 집중호우로 유실된 저수지 피해복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2020년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한 저수지는 순창읍 신촌제, 금과면 내동제.연화제.치등제 동계면 내촌제 총 5개소다. 저수지의 제방이 붕괴되어 주변 주택과 비닐하우스.농경지 침수 등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군은 수해복구작업을 위해 총사업비 66억원을 확보했다. 이후 한국농어촌공사와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여 설계 등의 행정절차를 마치고 지난해 10월 복구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순창군은 수해발생 지역 비상급수체계 대책을 마련을 위해 양수장, 지하수개발 등 보조수원 개발과 동시에 저수지 항구복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금과면 내동제와 치등제는 공사를 완료하여 담수 중에 있고 순창읍 신촌제, 동계면 내촌제 등은 주요공정을 마무리하고 오는 5월부터 물 가두기를 시작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업에 편입되는 토지 등의 협의로 공사추진이 지연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역공정 계획을 수립하고 인력 및 장비를 추가 투입하는 등 공정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우기 전에 사업을 완료하고 안정적으로 농업용수가 공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표 건설과장은 “해당 지역 군민들이 재해피해 걱정 없이 안전한 일상생활과 영농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