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에 꼬리를 물어 변화하는 문화도시 완주”
상태바
“꼬리에 꼬리를 물어 변화하는 문화도시 완주”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03.2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문윤걸)에서는 완주군 공동체 문화도시 사업의 비전공유와 주민참여 독려를 위한 사업설명회‘꼬리에 꼬리를 무는 문화도시 완주’를 4월 1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4월 1일 오전10시 30분, 오후 7시에 완주문화공유공간 다:행에서 2회 진행되며 오전에 진행되는 설명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도 온라인으로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사업설명회는 철저한 방역관리 속 각 50명씩 사전예약을 통해서 진행된다. 사전예약은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2022년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사업설명회는 ▲완주형 거버넌스 사업, ▲공간과 자원의 공유문화 사업, ▲공동체문화와 문화공동체 지원사업까지 세 개의 대주제로 진행된다.
지원사업은 일상적 문화활동 지원, 교육 및 교육기반구축을 위한 지원,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지원까지 세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문윤걸 센터장은 “시민의 뜻으로, 시민의 힘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완주군 문화도시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완주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였던 지역문화종합지수 실태조사 결과 245개 지자체 중 3위, 전국 82개 군 단위 지역 중 1위를 달성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www.wanjuculture.com)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