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 과제교육 추진
상태바
임실군,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 과제교육 추진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2.03.2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지난 23일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 읍면 임원 37명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2022년 주요 사업 계획, 각종 봉사활동 등에 대한 회원 상호 간 정보공유 등 내실 있는 생활개선회로 거듭나기 위한 시간을 가지고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및 농업·농촌 탄소중립 실천 다짐 및 반려식물 화분 만들기 과제교육을 진행했다.

농업인력의 고령화, 여성화로 인해 농업인은 신체기능 저하에 따른 작업부담과 다양한 사고위험에 노출돼 있다.
이에 농작업 환경 개선과 운동을 통한 근골격계질환 예방관리 및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요령 등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더불어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농업·농촌 분야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화학비료 사용량 감축, 논물관리 등 저탄소 농업기술 확산과 스마트농업 확대 등 생활 속 탄소 저감 실천과 교육, 홍보를 통한 적극적인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했다.
또한 반려식물 화분 만들기 과제교육을 실시해 반려식물 묘목 선택 시 주의사항 및 반려식물 관리 방법 등을 알아봄으로써 회원들의 능력향상 및 식물이 주는 정서적 안정감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성문자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장은 “올해도 회원들의 역량 강화 및 권익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며 “임실군 생활개선회가 농촌을 대표하는 여성농업인 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회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주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 “이웃 나눔 실천 등 주민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생활개선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교육을 통해 임원들의 능력개발과 역량향상 및 생활개선회가 더욱 발전적이고 역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