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애향장학회 장학금 기탁… 인재 양성 뜻 이어져
상태바
임실군, 애향장학회 장학금 기탁… 인재 양성 뜻 이어져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2.03.2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애향장학회(이사장 심민)에 장학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임실치즈&식품연구소장 정석근, (사)한국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회장 성문자)가 23일 군을 방문해 이사장인 심 민 군수에게 장학금을 기탁 했다.
장학금을 전달한 정석근 소장은 2020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200만원씩 장학금 기탁 해 왔으며, 올해에도 3년째 잊지 않고 장학금을 기탁 해 지금까지 기탁 한 금액은 총 900만원이다.
또한, 한국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는 농촌 여성의 역량 강화, 권익향상, 의식주 생활개선 및 농촌을 지켜나갈 여성농업인 육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여성 단체이며 1개 연합회 12개 읍?면회로 구성됐으며 회원은 502명이다.
2015부터 매년 장학금을 기탁 해 올해로 7년째 장학금을 기탁 했으며 지금까지 기탁 한 금액은 총 12백만원에 이른다.
정석근 소장은“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어려울수록 나눔을 통해 함께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 하게 됐다”고 전했다.
성문자 회장은“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과 함께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심 민 이사장은“뜻깊은 장학금을 기탁 해 주신 정석근 소장 및 한국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임실군 학생들이 더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