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자 군산시의원,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상태바
신영자 군산시의원,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3.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 신영자 의원이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7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제28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및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지자체 의정부문 대상의 영예을 안았다.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물사연구원이 주관하는‘대한민국 인물 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행복 실현에 기여한 전국 광역 및 기초의회와 의원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신 의원은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경제건설위원장을 역임하면서 그동안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으로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전력을 다하고, 지역사회의 선진미래 및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 전반에 대한 정책대안을 제시함은 물론 행정사무감사에서 꼼꼼한 자료분석과 날카로운 질의 등으로 집행기관을 견제·감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군산시 노인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안’,‘군산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제한 조례안’,‘군산시 청년 및 신혼부부 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지원 조례안’등 16건의 조례안과 건의문 채택 6건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군산시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하여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적 기본권 보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등 코로나 대응 방안 마련에 앞장서 왔다.
신영자 의원은“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에서 주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앞으로도 항상 시민들과 함께하고 희망을 전달하는 의정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 의원은 2017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대한민국 의정대상, 2017 국가보훈 평화공헌대상, 모범여성기업인 공로패, 2019 최우수 기초의원상, 2020 전북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