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사계절 경관 선사
상태바
임실군,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사계절 경관 선사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2.03.09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올해 상반기 옥정호 붕어섬을 잇는 출렁다리 개통을 앞두고 붕어섬 생태공원 사계절 경관 조성에 잰걸음을 하고 있다.
군은 최근 심 민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옥정호 붕어섬이 가진 산림 및 수변 자원과 어울리는 특색있는 경관 조성을 위한 사계절 경관연출 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용역보고회에서는 출렁다리 개장 시기에 맞춰 붕어섬에 적합하고 어울리는 다양한 초화류, 관목류 등 도입 선정기준 및 연출 방법, 공간계획 등이 논의됐다.
관광객들이 출렁다리를 건너 붕어섬에 도착하는 공간은 관광객들의 이동 동선을 고려하여 동선계획을 효율적으로 배치했다.
군은 붕어섬의 사계절 경관을 바로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정원형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이미 조성되어있는 붕어섬 생태공원이 더욱 아름답고 특색있는 경관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일년초 및 다년초를 식재 패턴을 디자인하여 사계절 경관을 느낄 수 있는 공간마다 조성할 계획이다.
다채롭고 사랑스러운 소품 같은 시설물을 가미하여 감성 가득한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전라북도 동부권 발전사업 일환으로 조성되는 옥정호 출렁다리는 총사업비 101억원이 투입, 총 연장길이 420m, 순폭 1.5m로 만들어지고 있다.
출렁다리를 걸어 들어선 붕어섬 내에는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 하늘바라기쉼터, 숲속도서관, 잔디마당 등의 테마공원이 조성돼 있다.
군은 철쭉, 수국, 구절초, 꽃잔디 등의 식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사계절 내내 오색 꽃들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심 민 군수는“붕어섬 사계절 경관 조성을 통해 모든 세대들이 붕어섬의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SNS 핫플레이스로 거듭날 것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