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관광의 새 판을 짠다’ 순창 먹거리 개발 세미나 개최
상태바
‘음식 관광의 새 판을 짠다’ 순창 먹거리 개발 세미나 개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2.02.2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순창발효테마파크관리운영재단(원장 김재건)이 24일 전북대 순창분원에서 순창 먹거리 개발 세미나를 개최했다.
재단은 ‘발효촌부(관광음식창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먹거리를 개발하고자 전문가와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원광보건대학교 김문숙 교수와 정권식 쉐프의 발제를 시작으로 순창외식업협회, 요식업?군 관계자, 지역 주민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관광객을 순창으로 이끌 매력으로 작용할 먹거리 개발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국내외 외식 산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발효테마파크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음식 메뉴 개발 방안을 논의했다.
순창은 한국 발효문화의 대표라는 독보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현대인의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음식 메뉴 발굴에는 미흡하다는 평가와 장류 활용 음식 특성상 한상차림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간편하게 차려먹는 음식이 아니라는 이미지를 탈피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전통 음식이라는 이미지 부각보다는 순창 향토 음식을 활용한 테이크 아웃형 푸드 개발이 필요하다는 발언이 뒤따랐다.
김재건 원장은 “순창의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음식관광 창업의 방향을 잡는 마중물이 될 것이며, 순창만의 건강한 음식 문화 자원을 활용한 혁신적인 실험의 장이 펼쳐지길 바란다”며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재단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발효촌부(관광음식창업) 육성 사업’ 창업팀 모집과 발효테마파크에 있는 ‘음식스토리마켓’ 식문화공간 운영 등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