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간편하게” 완주 바로밀 설명절 밀키트 판매
상태바
“건강하고 간편하게” 완주 바로밀 설명절 밀키트 판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01.2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완주바로밀 설 밀키트'를 이달 온라인 판매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완주 바로밀은 지난해 추석 밀키트에 섭산적, 송편, 잡채 등 완주 로컬푸드의 강점을 살린 제품들로 지역의 건강한 식재료와 향토음식 레시피를 기반으로 맛을 살려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설에는 로컬푸드를 기반으로 생산하는 지역 식품기업들의 상품을 연계 협력하여 완주 떡갈비 세트, 갈비찜, 떡국 등 총 5종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출시하였다.

완주신활력플러스추진단이 기획하고 주관했으며, 상품은 지역의 총 4개 업체가 연계하여 밀키트를 구성했다. 업체는 황금연못, 진민푸드, 휴닛, 홀썸이 참여했다.
선물세트 구매 방법은 완주신활력플러스추진단을 통해 1월 한 달 동안 가능하며, 수령 방법은 택배 발송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택배 배송은 20일부터 27일 기간에만 주문과 동시에 발송된다. 상품 구성 및 출고 시기 등 자세한 사항은 완주바로밀 온라인몰(www.baromeal.com)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배송일을 선택하여 주문이 가능하다. 단체 주문 및 지역 상품권 사용 등은 완주신활력추진단(063-247-742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완주군은 간편식, 치유 음료 등을 전시·판매·체험할 수 있는 W푸드테라피센터를 전북혁신도시에 조성하고 있으며, 올해 초 준공될 예정이다.
치유식품 개발의 단위사업으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정간편식 상품을 육성하고 있다.
완주군이 신활력플러스 W푸드테라피구축 사업으로 추진하는 로컬푸드 HMR 상품의 대표 브랜드로 간편식, 샐러드, 음료 등 5개의 상표출원 특허청의 검토와 심사를 거쳐 최종 상표등록을 완료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 로컬푸드를 기반으로 하는 식품기업과 제휴하여 만든 밀키트 인만큼 지역상생과 순환경제를 일으키고, 소비자들은 명절을 건강하고 간편하게 보낼 수 있어 생산자와 소비자와의 상생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