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삼례도서관 방학맞이 2월 겨울 독서교실운영
상태바
완주군 삼례도서관 방학맞이 2월 겨울 독서교실운영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01.17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군수 박성일) 삼례도서관이 학생들의 방학을 맞이하여 2월에 진행되는 겨울 독서교실을 준비한다.
삼례도서관(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장 이애희)은 학생들의 겨울방학을 맞아 그림책 하브루타, 그림책창의책놀이 등 그림책을 활용한 활동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그림책 하브루타는 2월 8일부터 10일까지 총 3회에 걸쳐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3학년에서 5학년을 대상으로 『저는 늑대입니다만』『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밀어내라』등 교훈을 주는 그림책을 읽어준 후 스스로 질문을 만들어 답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발표력과 상상력, 창의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준다.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그림책창의책놀이 수업은 그림책으로 더미북을 만들고, 그림책을 꾸미는 등의 활동을 한다. 2월 16일, 23일 수요일 총2회에 걸쳐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그림책에 담겨있는 숨은 교훈을 찾아내서 그것을 삶에 적용시키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다. 방학동안에 그림책을 깊이 있게 읽음으로써 그림책의 묘미를 발견하고 독서에 흥미를 가지는데 도움을 준다.
자세한 사항은 삼례도서관(063-290-2644)으로 문의하거나 완주군 도서관홈페이지(http://lib.wanju.go.kr)를 참조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