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빈 전 도의원, ‘변방에서 대한민국 중심으로’ 출판기념회
상태바
양성빈 전 도의원, ‘변방에서 대한민국 중심으로’ 출판기념회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2.01.17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수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양성빈 전 전북도의원이 지난 3년간 전북 주요 일간지에 기고했던 칼럼을 엮어 출간하고 기념하는 행사를 갖는다.
특히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라이브커머스)을 통한 북 콘서트 형태의 기념식을 진행한 뒤 철저한 방역 아래 사인회도 진행키로 했다.

양 전 의원은 오는 20일 수년간 다양한 정책과 정치 철학이 담은 칼럼을 엮은 책 ‘변방에서 대한민국 중심으로’ 출간을 기념해 온라인 출판기념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온라인 출판기념회는 유튜브 방송을 활용한 비대면 행사로, 양 전 의원의 성장과정과 정치 활동, 장수발전을 위한 비전 등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내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 소멸위기에 직면해 있는 농업·농촌 문제 해결 방안과 제값 받는 농업 실현, 제대로 된 지방자치의 청사진 제시 등 다양한 이야기가 가득한 행사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비대면 방식의 유튜브 방송 참여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오는 2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3차례에 걸쳐 장수읍에 위치한 한누리전당 전시실에서 출판사인회를 갖는다.
철저한 방역 속에서 진행되는 출판사인회는 정부의 방역 정책에 따라, 백신 접종(2차) 완료 후 14일 경과했거나 48시간 내 PCR 음성확인서를 지참해야만 사인회에 참석할 수 있다.
양 전 의원은 “이번 출판기념회는 기존의 세 불리기 등 선거전에서의 우위를 점하려는 수단이 아니라, 내 고향 장수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할 정치 소신·철학을 알리기 위함”이며 “장수를 동부권의 변방처럼 바라보는 이들이 있을 수 있지만, 앞으로는 대한민국의 중심에서 우뚝 설 수 있도록 주체 못하는 젊은 혈기를 모두다 쏟아 붙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