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복합문화지구 “공간조정-랜드마크 신축 검토해 볼 만”
상태바
완주군 복합문화지구 “공간조정-랜드마크 신축 검토해 볼 만”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01.0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복합문화지구(누에)를 10개 공간으로 조정하고, 완주군청과의 공간 관계를 연결해 나갈 필요가 있다는 전문 연구용역 결과가 나왔다.
완주군은 7일 오후 2시 군청 4층 전략회의실에서 박성일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복합문화지구 정비 기본구상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외부공간 정비를 위한 기본구상 연구와 지구 내 건물과 시설물의 경관 조상 방향 구상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최성진 원광대 산학협력단 교수는 연구용역 최종보고서를 통해 “복합문화지구의 기초조사와 주민기획단 경관개선 제안, 사회동향과 관련 연구 분석, 장소 브랜딩 등을 종합해 외부공간 조성의 기본방향을 설정했다”며 지구 내 공간의 재정립과 동선의 재설정, 오픈스페이스 확보 등을 강조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복합문화지구의 외부공간 정비 접근 방향과 문화현장 주민기획단 워크숍 내용, 시설물의 경관 조성 방향, 장소 브랜딩, 외부공간 사례, 외부공간 조성 기본방향과 마스터플랜 등을 제시해 관심을 끌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놀이와 교육, 문화 생산과 소비, 자연자원을 활용한 상상력을 발휘하는 문화예술 교육의 거점 공간으로 더 발전시키면 완주를 상징하는 문화공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쉽게 손을 대기도 어려운 만큼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누에 사업단 직접 운영 9개 동을 포함한 19개 동으로 구성된 지구의 전체 면적은 51,818㎡이며, 이번 연구용역에서는 복합문화지구 일대까지 포함한 총 7만㎡를 공간적 범위로 설정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