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오산-영만 간 국대도 건설 ‘속도’
상태바
익산 오산-영만 간 국대도 건설 ‘속도’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2.01.06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새만금 배후도시 역할을 견인할 오산-영만 간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공사를 본격화한다. 

6일 시는 이번 사업 용역을 올해 초에 조기착수하여 2023년 6월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1천 888억원을 투입하여 오산면 신지리 21번 국도에서 영만리의 23번 국도와 연결하는 사업이다. 연장 7.05㎞로 왕복 4차선으로 개설되며 2030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지난해 8월 기재부 일괄 예타를 통과했으며 완공 시 새만금 개발에 따른 연계도로망 확충으로 물류비용 절감과 지역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황등~오산 간 국대도, 서수~평장간 국대도와 맞물려 전북지역의 간선 도로축 역할은 물론 지역발전과 기업유치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시는 오산-영만간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공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지난 2014년 제4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수립 시 건의를 시작으로, 2015년에는 전라북도 SOC 종합진단 연구용역에 반영한 바 있다. 
특히 정헌율 시장이 2018년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수립을 건의하고 민주당 익산갑 기획재정위원회 김수흥 국회의원과 공조해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를 수시로 방문하여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정헌율 시장은“앞으로 건설될 국도대체우회도로는 익산을 명실상부한 교통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앞으로도 공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감독 하는 한편 지역발전을 위한 국가 예산 확보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