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홍 농촌진흥청장, 농업인학습단체장 신년 협의회 주재
상태바
박병홍 농촌진흥청장, 농업인학습단체장 신년 협의회 주재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2.01.0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학습단체 4개 대표 참석… 민·관 협력 중요성 강조

 

박병홍 농촌진흥청장은 6일 본청 제1회의실에서 ‘2022년 농업인학습단체장 협의회’를 주재하고, 농업·농촌 현안 대응을 위한 농업인학습단체별 역할과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자리에는 농촌진흥청에 소속된 4개 농업인학습단체 ▲한국4-에이치(H)본부(회장 방덕우)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박대조)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회장 강현옥) ▲한국4-에이치(H)중앙연합회(회장 지준호) 대표자가 참석했다.  

농업인학습단체는 농촌진흥청이 연구·개발한 농업기술의 보급 촉진을 위해 영농 현장에서 과학 영농을 실천하며, 농정 시책 참여와 농업인의 복리증진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농촌진흥청과 농업인학습단체가 원활하게 소통하고 협의해 농업 현장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고, 농촌진흥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박 청장은 각 단체와 연관된 농촌진흥청의 주요 사업으로 정예 4-H청년농업인 육성, 탄소저감 농업기술 현장 확산, 농업인이 체감하는 현장 중심의 농업기술 개발과 보급 계획을 소개하며, 농업인학습단체와의 협조·협력 관계 구축을 강조했다.    
박 청장은 “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해 농업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농업·농촌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개발, 보급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청 60주년을 맞은 농촌진흥청은 올해를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농업 현장의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