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온라인 학습법 시리즈 Learning Aid 성료
상태바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온라인 학습법 시리즈 Learning Aid 성료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1.0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원대(총장 강희성) 교수학습개발센터는 3일 2021학년도 온라인 학습법 특강 시리즈 ‘Learning Aid’ 콘텐츠를 개발하고 인기리에 성료했다.
온라인 학습법 시리즈 Learning Aid는 2019학년도 개발을 시작하여 올해 총 8개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운영하였다. 온라인 학습법 시리즈 Learning Aid를 수강한 학생은 총 555명으로 온라인 학습법 특강 중 가장 많은 학생이 참여하여 인기 특강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21학년도에 개발된 콘텐츠는 학생이 자기주도학습 전략을 구축하고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논리적인 글쓰기, 학습동기부여, 인지학습법, 독서학습법 4개 주제이며 2019학년도에 기개발된 콘텐츠까지 총 8개의 콘텐츠로 시리즈가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 학습법 시리즈 Learning Aid를 수강한 김○○학생은 ‘스스로 공부 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시간 이었다’고 말하였으며, 박○○학생은 ‘인지학습법 특강을 통해 전공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참여 후기를 밝혔다. 또한 참여학생의 만족도가 4.4점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진희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온라인 학습법 특강 Learning Aid 시리즈를 브랜드화하고 학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는 트랜디한 교육콘텐츠로 개발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온라인 학습법 시리즈 Learning Aid 뿐만 아니라 다수의 온라인 학습법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방법도 대면-비대면 병행, 비대면 방식 등 다양한 방법을 개발하고 시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