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시장, 생활폐기물 수거체계 변경 현장점검 실시
상태바
정헌율 시장, 생활폐기물 수거체계 변경 현장점검 실시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2.01.02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율 익산시장이 새해 첫 행보로 환경미화원으로 변신하며 청결한 환경 조성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올해부터 생활폐기물 수거체계가 변경됨에 따라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 상황을 꼼꼼히 살피며 소통을 강화하고 나섰다.

정 시장은 지난 1일 환경미화원 변신해 직접 청소차를 타고 신동 대학로 일원을 돌며 각 가정에서 배출한 생활 쓰레기를 직접 청소 차량에 옮겨 싣는 작업을 실시했다.
작업을 마무리한 후에는 환경미화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이번 현장 행정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수거체계가 올해 1월 1일부터 변경됨에 따라 현장 상황을 직접 살피고 시민들의 고충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익산지역은 기존에 생활폐기물, 재활용품·대형폐기물 등 성상별로 수집체계가 이원화돼 처리 주체가 불분명한 혼합폐기물에 대해 많은 민원이 제기돼 왔다.
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체계를 동과 읍면지역 등 권역별 나눠 한 번에 수거하는 방법으로 개선하고 업체와 계약을 체결했다.
정 시장은 현장 행정을 통해 변경되는 수거 체계가 조속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개선할 사항들을 점검했다.
정 시장은 현장 목소리를 토대로 대행업체별 업무 인수인계와 수거 체계 변경에 따른 문제점 등을 빠른 시일 내 개선해 원활하게 업무수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정 시장은 “함께 현장에서 작업하며 환경미화원들의 고충을 다시 한번 공감하게 됐고, 쾌적한 환경을 위한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변경된 수거 체계가 빠른 시일 내 안정화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