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도내 유일 조직운영 우수기관 선정 영예
상태바
임실군, 도내 유일 조직운영 우수기관 선정 영예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2.01.02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민 임실군수
심민 임실군수

임실군이 도내에서 유일하게 조직운영 우수기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조직운영 우수 자치단체로 전라북도에서 유일하게 선정,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21년 실시한 조직개편이 현장 중심의 기능과 업무 효율성을 따지고, 기능인력 재배치 등 인력 운영에 있어 성과를 냈다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군은 민선 7기 군정 목표 구현과 변화하는 군민의 수요에 부응한 탄력적인 조직 운영을 기본방향으로 2021년 1월 조직개편을 실시하였다.
조직 진단을 통한 기능 재설계로 2개 분야의 기능 쇠퇴 조직을 축소하고 기업 일자리와 출산 보육 정책, 감염병 대응 등 7개 분야를 보강했다.
이를 통해 현장 중심의 효율적인 조직 및 인력 운영을 통한 기능인력 재배치 성과 실적을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행정안전부 자치단체 표창 기관은 전국 17개 광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17개 단체로 세종, 충북, 충남, 경남, 서울 양천구, 부산 연제·해운대·북구, 인천 남동구, 경기 안양·광주시, 강원 동해시, 전북 임실군, 전남 화순군, 경북 영천시, 경남 밀양시·하동군이다.
심 민 군수는“앞으로도 기능인력 재배치를 통해 행정조직의 내실화와 탄력적인 인력 운영에 힘쓸 것”이라며“임인년 새해에도 공약사업과 임실군 미래 발전을 위한 현안 사업들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군민들의 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