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사 신용균 순창군의장
상태바
2022 신년사 신용균 순창군의장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2.01.02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대망의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 가정에 희망과 기쁨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마음모아 기원드립니다.

걱정과 근심, 격리와 단절. 생각만으로도 가슴 아픈 단어들로 기억될 2021년이 저물고 새로운 도약과 발전, 화합과 소통이 우리 주변을 가득 채우게 될 2022년이 다가왔습니다.
2021년도는 지방의회가 개원한 지 30년이 되는 해로써 대한민국에 민주주의를 이룩한 위대한 투쟁의 결실이 더욱 무르익어간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 순창군의회에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주신 군민 여러분이 계셨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하며 이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지난 2020년 12월 국회에서 통과되었고 2022년 1월 13일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는 1988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이후 32년 만에 이루어진 전면 개정으로 지방의회 독립성과 투명성 강화, 주민의 참정권 확대 등 자치분권 확대에 대한 염원이 반영되어 궁극적으로는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었습니다.
순창군의회는 제도 변화에 맞춰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창의적인 사고로 주어진 위상과 권한에 걸맞은 품격 높은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또한, 시대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며 여론을 수렴하여 군민의 뜻을 펼치는 의정활동으로「열린의회, 알찬의정」구현에 노력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자치분권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뛰는 성숙한 시민이 되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
순창군의회 제8대 임기가 6개월여 남았습니다. 2018년 7월 출범할 때의 각오와 다짐을 다시 한 번 떠올리며 남은 임기 동안에도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올바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충고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새해에는 하루 빨리 우리의 일상을 되찾고 군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