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도내 유일 전국소상공인연합회 목민상 수상
상태바
정읍시, 도내 유일 전국소상공인연합회 목민상 수상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1.12.28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전국소상공인연합회 주관 ‘2021 목민상 시상식’에서 기초단체 부문 목민상을 수상했다.
오세희 전국소상공인연합회장은 28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유진섭 시장에게 목민상을 전달했다.

시는 소상공인 기본조례 제정과 모바일 상품권 발행, 방역 출입 관리 안심콜 지원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정읍시만의 독특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펼쳤다.
특히 올해 제정된 소상공인 기본조례를 기반으로 소상공인 실태조사를 통해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 해법을 찾기 위한 상권회복 신규사업을 발굴했다.
또 소상공인연합회 내 상담창구 운영인력을 지원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정책 추진에 대해서도 높게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영세소상공인 특례 보증 지원과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전통시장시설 현대화 사업, 영세소상공인 대출 지원 등의 사업을 통해서도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크게 이바지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와 각종 현안 해결, 제도 마련 등 소상공인들의 피부에 와닿는 정책을 마련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민상은 전국소상공인연합회가 2017년부터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 정신을 본받아 소상공인들의 현안과 애로사항 해결에 노력한 공로를 평가해 시상하는 상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