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제4차 혁신시제품 도내 2개사 지정
상태바
조달청, 제4차 혁신시제품 도내 2개사 지정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12.28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조달청(청장 이주현)은 에코로드와 대승엔지니어링 등 도내 2개사 제품이 2021년도 제4차 혁신시제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시제품은 수요자제안형으로 익산 에코로드㈜(대표 윤종경)의 ‘원추형(야광)반사경계석’과 전주 ㈜대승엔지니어링(대표 채윤석)의 ‘학교 증·개축 및 리모델링을 위한 임대형 모듈러 임시교사’이다. 

에코로드의 ‘원추형반사경계석’은 원추형 초고휘도반사체와 중앙원형반사체 작용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선명한 시인성을 발휘, 안전운전과 빗물유도부는 먼지 등 이물질을 세척해 반사력 유지로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대승엔지니어링의 ‘학교 증·개축 및 리모델링을 위한 임대형 모듈러 임시교사’는 공장에서 골조, 마감재, 기계 및 전기설비 등을 갖춘 규격화된 기본유닛을 완성해 현장으로 운송, 조립, 설치 완성하는 형태의 건물이다. 
이는 초ㆍ중ㆍ고등학교 증ㆍ개축 및 리모델링 공사 중 임시교실을 운동장 등 여유부지에 신속하게 설치해 평상시와 같은 학습 공간 활용에 용이하다. 
지정된 혁신제품은 혁신장터(ppi.g2b.go.kr)에 등록되며 공공기관에서 3년 간 수의계약이 가능, 조달청 시범구매사업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주현 청장은 “기술력이 우수한 벤처·혁신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을 발판으로 지속 성장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