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참예우’ 14년 연속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 
상태바
전북 ‘참예우’ 14년 연속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12.28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9년 연속 명품 인증 수상

 

전북 ‘참예우’가 14년 연속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됐다.
28일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에 따르면 전북한우광역브랜드인 ‘참예우’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한 ‘우수축산물인증위원회’심의에서 14년 연속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받았다.

올해로 18회째인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은 축산 관련 전문가 및 소비자로 구성된 인증 평가단이 시·도의 추천을 받은 국내 축산물 브랜드를 대상으로 품질, 위생, 브랜드 관리 등을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해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최종 선정한다. 인증 기간은 2년이다.
한편 참예우는 농림축산식품부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에서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13부터 2021년까지 전국 최초로 9년에 걸쳐 ‘국가명품인증’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NH참예우조합공동사업법인 권용학 대표는 “국내 최대 소비자 단체인 ‘소비자시민모임’이 신청자격부터 생산, 가공, 유통단계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로 선정하는 만큼 ‘참예우’브랜드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됐다.”고 말했다.
강병무 의장을 비롯한 지역축협 조합장들은 “축산농가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만든 성과인 만큼 앞으로도 명품 참예우 브랜드 유지·관리와 참여농가의 소득증진을 위해 지도·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