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지정리로 바뀐 지번, 이제 직접 검색 가능하다!
상태바
경지정리로 바뀐 지번, 이제 직접 검색 가능하다!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1.12.2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경지정리 등 각종 토지개발사업으로 변경된 지번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을 마무리하고 변경지번 검색 서비스 활성화에 나섰다.
군은 국토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지적관리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500만원으로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 경지정리, 구획정리 등 각종 토지개발사업으로 지번이 변경된 토지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1973년부터 2011년까지 136개 지구의 5만4600필지에 대해 변경 전·후 지번, 사업명 및 변경일자 등을 자료수집 및 분석하고 색인화해 정리했다. 정리된 데이터베이스는 토지행정시스템에 탑재하고,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부동산종합포털 ‘씨:리얼’ 찾기서비스 바뀐 지번 찾기에 연계해 직접 검색 및 조회가 가능토록 했다.
또한 군청 홈페이지 배너에 해당 사이트를 링크해 사이트 주소를 직접 검색하지 않고도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 비대면 디지털 뉴딜 확립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들이 과거 지번이나 현재 지번만 알고 있는 경우가 많고, 그동안 시행했던 경지정리 사업이 많아서 환지 지번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면서 “군청을 방문하거나 문의하지 않아도 되고, 간편하게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통한 온라인 검색으로 바뀐 지번를 조회할 수 있게 돼 앞으로 민원인 편의 제공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