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건강생활지원센터 중년남성 건강한 꿈 '활력드림'성료
상태바
장수군 건강생활지원센터 중년남성 건강한 꿈 '활력드림'성료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1.12.2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1월 1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운영한 중년남성을 위한 건강한 꿈 활력드림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증진을 위한 기공체조 ▲혈압·혈당·고지혈증 검사 ▲체성분 측정 및 1:1 영양상담 ▲식생활 및 영양개선 교육 및 조리 실습(저염식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 ▲금연 교육 순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중년남성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프로그램이 없어 올해 처음으로 프로그램을 신설해 운영한 것으로, 기공 체조와 조리 실습이 가장 인기가 많고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내년에도 주민의 요구에 맞춰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횟수를 늘려 다양한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한 참여자(60세,남)는 “퇴직 후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제한돼 답답함과 우울함이 있었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일상생활 속에서 활력을 되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진숙 보건사업과장은 “중년남성을 위한 건강프로그램은 참여도가 낮아 그동안 프로그램을 계획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중장년 남성들의 특성에 맞는 건강 프로그램을 개발해 건강증진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352-870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