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보건의료원 청정 그린에너지 시스템 구축
상태바
임실군, 보건의료원 청정 그린에너지 시스템 구축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1.12.26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보건의료원을 대상으로 추진한 청정 그린에너지 시스템을 구축을 마쳤다.
군은 경제위기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한 정부 뉴딜사업 일환으로‘2021 공공건축물 그린 리모델링사업’을 임실군 보건의료원을 대상으로 준공, 완료했다.
공공건축물 그린 리모델링사업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준공 이후 10년 경과된 노후 공공건축물(공공의료시설, 공공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다.
신재생에너지 설치, 고효율 단열재 및 창호 교체 등 그린 리모델링을 통해 에너지 성능 및 생활환경 개선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4월 사업 추진을 위해 사전 실태조사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6월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 컨설팅을 통해‘임실군 보건의료원’이 최종 선정되었다.
국·도비 1억3680만원과 군비 4320만원 등 총 1억8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 사업을 추진하였다.
지난 10월 사업을 착공하고, 12월 50kW 규모의 주차장형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였다.
노후화에 따른 에너지 사용량이 많은 공공건축물에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로 공공요금 절감, 에너지 성능개선 등 청정 그린에너지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난해에는 보건지소 및 진료소 10개소를 대상으로 사업비 16억 원을 확보하여 그린 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고성능 창호 설치와 내·외부 단열보강, 고효율 냉난방기 및 조명(LED) 설치,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등 에너지 성능향상 및 시설 환경 개선을 통해 군민들의 시설 이용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군민들의 다중이용시설 사용에 대해 불편함이 없도록 의료환경 질을 높일 수 있게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심 민 군수는“공공건축물 또는 시설물의 성능개선 및 쾌적한 환경 조성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며“군민들의 시설물 사용 만족도를 증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