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편익 위해 민원 신속 처리” 완주군 포상
상태바
“주민 편익 위해 민원 신속 처리” 완주군 포상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2.2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주민편익을 위해 민원을 신속처리한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을 표창했다.
지난 24일 군민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민원마일리지 우수공무원 9명을 선발해 표창장과 시상금을 수여했다.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분야에서 임한나 주무관이 복합민원에서는 김윤성 주무관이 단순민원에서는 양경민 주무관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차량 불법 개조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도로교통과 임한나 주무관은 올해 7월1일부터 12월까지 하반기에만 총 164건의 국민신문고 민원을 접수받았다.
개발행위 허가 업무를 맡고 있는 도시개발과 김윤성 주무관은 하반기 118건의 민원을 접수해 15일 기한의 업무를 7일 이내에 끝내면서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왔다. 홍 주무관의 단축율은 88.1%다.
김 주무관은 “개발행위 허가는 주민의 재산권과 관련 있는 것으로 업무처리를 빨리 할수록 주민들에게 이익이라고 생각해 신속하게 처리하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민원처리 실태를 점검하고 마일리지 점수를 공개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이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주민들에게 고객만족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주군은 신속한 민원처리와 군민 감동행정 구현을 위해 매년 2회에 걸쳐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