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자치단체 교육협력 워크숍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자치단체 교육협력 워크숍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2.1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지방자치단체와의 교육협력을 강화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전북교육청은 지난 17일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교육협력 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1년 자치단체 교육협력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교육협력 마인드를 높이고, 지역별 특색있는 교육협력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자리였다.
주요 내용은 전남 곡성군 유근기 군수의 강연과 2021년 교육협력 현황 및 사례 안내, 마을교육공동체 협력 사례 소개, 지역 교육협력 사례 발표 및 지역별 대화의 시간 등이 있다.
특히 ‘상생하는 교육협력 거버넌스 구축 사례’로 2020년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시상식에서 자치단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유근기 곡성군수는 미래교육재단 등 지역자치 모델과 관학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 상생 시스템 구축사례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지역별 대화의 시간을 통해 교육협력 추진시 어려움 등을 나누고, 교육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그동안 학교급식, 교육환경개선, 교육과정 지원, 학생복지증진 등 자치단체와의 교육협력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지방자치단체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여건과 특색에 맞는 교육협력 사업을 발굴·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