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농촌개발대학, 올해 87명 고창농생명 리더 양성
상태바
고창농촌개발대학, 올해 87명 고창농생명 리더 양성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1.12.15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지역농업 리더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농촌개발대학 수료생 87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2년째 수료식은 열리지 않았다. 이에 군은 87명의 수료생들에게 축하편지와 수료증을 우편으로 발송해 축하와 격려를 대신했다.
고창농촌개발대학은 ▲치유농업과, ▲높을고창몰과, ▲저탄소농업과, ▲복분자과 등 총 4개 정규과정과 ▲토종농산과, ▲딸기과 등 2개의 특별과정으로 운영 전문강사의 이론 및 현장교육, 컨설팅 및 실습 등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농업 선도자 육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농업인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은 코로나 상황에 맞게 규모와 기간 등을 조정하면서 열렸다.
특히 바쁜 농번기철에는 야간교육으로 전환해 농사일과 교육을 병행할 수 있도록 했다.
고창농촌개발대학장인 유기상 고창군수는 “주경야독으로 일궈낸 영광스러운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농생명 수도 고창군 농업발전에 농촌개발대학 수료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역할과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고창농촌개발대학은 2005년을 시작으로 17년 동안 256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을 통한 농업인의 역량강화를 목표로 복분자, 수박, 멜론, 친환경 쌀 등 지역 농산물의 브랜드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농업 트렌드 변화와 농업인이 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적극적으로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