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공직 선후배가 나누는 혁신 공감토크 개최
상태바
전북도, 공직 선후배가 나누는 혁신 공감토크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2.1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15일 조봉업 행정부지사 주재로 공직 선배와 MZ세대 후배 공무원 간 ‘혁신 공감토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직 내 다양한 세대 간의 이해와 공감의 소통창구로 마련된 혁신 공감토크는 사례로 보는 직장생활 생각나누기, 세대 간 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순으로 진행되며, 출·퇴근 시간, 업무지시, 회식의 필요성 등 3가지 사례를 통해 조직문화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나눴다.

참여자들은 선후배의 역할과 바라는 점에 대해 이야기하며, 직장문화와 일하는 방식에 대한 진솔한 얘기를 나눴다.

박선미 법무팀장은 “MZ세대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공직 선배들은 조직 내 소통과 변화의 필요성을 느낀다”며 “선후배 공무원들 간 서로의 입장을 생각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홍보기획과 강소미 주무관은 “오늘 소통의 시간을 통해 선배님들이 젊은 세대가 겪는 어려움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공감해주고,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앞으로 전북도는 공직 세대 간 소통창구로 주니어보드인 ‘날슈’를 통해 상향식 소통 채널을 활성화하고, 세대 간 이해의 장을 정기적으로 열 계획이다.

조봉업 행정부지사는 “다양한 세대의 공존으로 공직사회의 소통과 변화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며,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하는 직장생활이 됐으면 좋겠다”며 “공직 선후배간 소통의 장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