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이 행복한 세상 조성
상태바
임실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이 행복한 세상 조성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1.12.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한갑수)이 지난 10일 복지관 강당에서 심민 군수, 진남근 군의회 의장, 한완수 전북도의원,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송년 작품발표회 및 자원봉사자·후원자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올 한해 복지관에 도움을 준 우수 자원봉사자(시와 동화 꽃피는 세상 강사 김윤자)와 후원자(농협중앙회 임실군지부 이희운)를 시상하고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것을 발표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그동안 송년 작품발표회는 각 동아리 및 작품 활동으로 프로그램의 기량을 발휘하고 성취감 부여를 위해 정기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노인의 주체성과 역동성을 강화하고 노년의 삶을 능동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건전한 노인 여가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복지관 행사에서 많은 사람들 앞에 서서 배웠던 부분을 발표하고 행사를 통해 집단의식과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 “기쁨과 보람, 유익을 주는 공연으로 우리들이 만들어가는 행사가 더 뜻깊고 재밌었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 “앞으로도 임실 지역사회에 많은 다양한 문화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어르신이 행복하고 기쁨이 넘치는 세상을 만들 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