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 문화관광대상 수상
상태바
이환주 남원시장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 문화관광대상 수상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1.12.13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환주 남원시장
이환주 남원시장
이환주 남원시장이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 지자체장부분에 선정됐다.
시는 이환주 시장이 서울평화문화대상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한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식’에서 지자체장 부분 ‘문화관광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평화문화대상심의위원회는 이 시장이 재직기간 동안 광한루원과 연계한 관광 랜드마크를 형성하는 등 남원관광활성화를 위한 관광인프라를 조성하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해, 수상자로 꼽았다.
실제로 이환주 시장은 2011년 취임 후 민선 5, 6, 7기 시정을 이끌면서 관광남원의 명예회복을 위해 남원관광 중?단기 계획을 마련해왔다.
그 대표적인 예가 광한루원 주변 금동과 죽항동 일원에 총사업비 561억원을 들여 2021년까지 10년동안 야심차게 추진한 ‘남원예촌 조성 사업’이다.
특히 남원관광지 민간투자사업을 통해 남원관광지 및 함파우 유원지 내에 모노레일, 짚라인 시설 등을 조성해 도심권 관광동선을 확장하고 있어 남원관광의 새로운 관광패턴을 형성 중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이 상은 제 개인적인 수상이라기보다 우리시가 그동안 시민들과 함께‘관광 남원 1번지’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 온 여정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인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관광도시, 남원으로 더욱 부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