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산단-쿨베어스, 산학협력 MOU
상태바
전북대 산단-쿨베어스, 산학협력 MOU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2.13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는 13일 산학협력단(단장 조기환)이 지속가능한 친환경 원단 분야의 산학협력 및 우수 전문인력을 양성을 위해 ㈜쿨베어스(사장 이민재)와 지난 10일 공식 협약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쿨베어스는 2021년에 패션업계 내 지속가능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비즈레저 및 애슬레저 룩을 생산하기 위해 설립됐다.
패션 사업 트랜드 및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친환경 원단을 기획하고 적합한 제조 기업과 클러스터를 구축해 원단 개발 및 생산 등 친환경 원단 자체 공급을 통해 3년 후인 2024년에는 8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산업과 연계한 산학공동 기술개발 및 산업현장 애로기술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산업 발전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뿐 아니라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지속가능한 친환경 원단 산업의 사업화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협의체를 구축, 공동 연구그룹 운영을 통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학생 인턴십 제공 및 일자리 창출 기여를 위해 유기적인 협력도 약속했다.
이민재 사장은 “전북대 산학협력단과의 협력모델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등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겠다”며 “특히 친환경 원단 및 섬유산업 시대 도래에 따른 생산공정 시스템 개발과 기술인력, 서비스 지원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산학 공동기술 개발 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