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수학체험센터 명칭 공모
상태바
남원 수학체험센터 명칭 공모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2.1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수학 문화 대중화를 위해 남원에 건립하고 있는 수학체험센터의 명칭을 공모한다.
남원교육지원청은 9일 (가칭)남원수학체험센터가 오는 2022년 완공을 목표로 남원시 어현동 400번지에 설립중이라고 밝혔다.
주요 시설로는 1층에 수학·과학·정보·진로 등 다양한 전시체험 공간과 수학쉼터, 2층은 수학체험교실, 미래형 수학교실, 3층은 수학체험 이동 교실, 과학축제, 진로체험이 가능한 다목적 강당 등이 마련된다.
또한, 야외에는 수학과 더불어 아이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대형 수학체험 교구를 비롯해 수학 산책길, 수학 쉼터 등이 조성된다.
이번 명칭 공모는 수학체험센터 설립 가치를 잘 드러내며, 친근하게 부를 수 있는 이름을 찾기 위한 것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비롯해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로 제안 사유를 담은 공모제안서를 작성해 남원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ejs9309@jbedu.kr) 접수하면 된다.
이후 운영지원위원단 사전 심의와 명칭 선호도 조사를 거쳐 내년 1월 12일 최종 명칭을 결정할 예정이다.
남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놀며, 질문하고, 깨닫게 되는 수학 문화의 대중화 공간 조성이라는 비전을 잘 나타내고, 학생과 시민이 친근하게 부를 수 있는 명칭을 제정하고자 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