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감사의 김치 나눔 전달식‘
상태바
원광대병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감사의 김치 나눔 전달식‘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1.12.0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과 원누리후원회가 9일 익산 원창식품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감사의 김치 나눔 전달식’을 열어 온정을 나눴다고 밝혔다.
매년 연말 원광대병원은 원누리후원회와 교직원의 직접 참여로 김장 김치를 담아 지역사회 취약계층 및 수혜 기관에 전달 해 왔으나, 올해 김장김치 나눔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2년째 주요 인사들이 참여 해 ‘감사의 김치 나눔 전달’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감사의 김치 나눔 전달식’은 지난 11월 15일부터 26일까지 원광대병원 교직원 기부금과 원누리후원회 후원금을 합해 약 1600만원 가량의 김장 김치 3400kg을 마련, 김장 김치 2200kg은 익산시 읍, 면, 동 저소득층 220세대에 전달하고 1200kg은 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6곳에 전달했다.
윤권하 원광대 병원장은 “지역 내 힘겹게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층 이웃들을 위해 후원금 모금에 적극 동참 해 준 병원 직원들과 오늘 김치 나눔 활동에 함께 준 정헌율 익산시장님외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본원은 앞으로도 권역을 대표하는 상급종합병원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따뜻한 세상을 위해 김장 김치 나눔 활동은 물론,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원광대학교병원은 매해 은혜의 쌀 나눔 행사, 연탄 나누기,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등 각종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해 관계기관과 손을 맞잡고 사회공헌활동 실천에 앞장서고 있어 힘들게 생활하는 지역사회 소외 계층을 따스한 손길로 잡아주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