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천천초, 식품안전·영양교육 우수학교 선정
상태바
장수 천천초, 식품안전·영양교육 우수학교 선정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2.0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천천초등학교(교장 이은례)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한 ‘제10회 식품안전·영양교육 실천학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천천초교의 우수학교선정과 더불어 소희 영양교사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식약처에서 선정한 식품안전·영양교육 실천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실천학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의 교육 효과성, 학생 참여도, 확산 가능성에 대한 1차 서면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전국에서 총 2개의 우수학교와 6명의 교사가 수상했다.
소희 영양교사는 ‘재미있게 배우는 영양 식생활 수업’이라는 주제를 통해 식품안전·영양교육 등을 교육과정과 연계해 천천초등학교가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과정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식약처에서는 우수학교로 선정된 천천초등학교에 현판을 수여하고 우수상을 수상한 소희 교사에게는 식약처장명의의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2022년 식품안전·영양교육 설명회, 영양교사 연수 등을 통해 공유하며 교육부가 운영하는 ‘교육 플랫폼(잇다 채널)’에도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은례 교장은 “이번 식품안전·영양교육 우수학교 선정은 식품안전 및 영양교육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는 우리 선생님들의 열정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식생활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