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실전 교과목 큰 호응
상태바
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실전 교과목 큰 호응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2.0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조덕현)가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들이 체계적 구직스킬 함양을 돕고자 2학기 개설 운영 중인 ‘취업실전’ 교과목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취업실전’ 교과목은 채용 및 직무 전문가의 채용 프로세스별 특강을 통해 양질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기술·태도를 갖춰 채용트렌드에 맞게 취업을 준비하도록 소수정예로 개설해 운영 중이다.

총 15주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교과목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수해 대면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3명의 학생이 한 학기에 걸쳐 목표수립 및 필요역량 향상을 위한 참여과정을 통해 능동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수업내용은 ▲워라밸 우수 중소·중견기업 취업전략 알기 ▲전문대생의 공공기관·대기업 취업 공략 팁 ▲돋보이는 1분 자기소개 만들기&셀프마케팅 등으로 기업유형·대비전략별 세부적으로 다뤄지고 있다.
한 수강생은 “자기탐색부터 실전취업대비까지 한 학기 동안 단계적으로 역량을 심화할 수 있어서 혼자하기 부담스러운 취업준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조덕현 대학일자리센터 센터장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파악하고 남은 대학생활 기간 동안 자신의 구체적 취업로드맵을 계획해 현장 적응력 뛰어난 인재로 사회에 진출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