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LINC+사업단, 2021학년도 제12회 테크노마켓 개최
상태바
군산대학교 LINC+사업단, 2021학년도 제12회 테크노마켓 개최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12.0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LINC+사업단은 지난 2일 군산대학교 체육관에서 공학교육혁신센터 및 현장실습지원센터와 함께 ‘제12회 테크노마켓’을 개최하였다.
테크노마켓은 군산대학교 LINC+사업단·현장실습지원센터·공학교육혁신센터가 매년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캡스톤디자인과 연계한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해결능력을 증대시키고, 우수사례를 학내외로 확산시키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21학년도 캡스톤디자인을 통해 만들어진 학생들의 결과물을 전시하는 한편 우수작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입사서류 경진대회 등도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또한 우수 아이디어 및 학생 특허를 기업에 소개하고 기술이전 및 노하우 이전 등 기술 거래 연계 활동 역시 상시 진행되었고, 캡스톤디자인 과제를 통한 결과물을 교내 플리마켓 행사를 통해 판매할 수 있게 하여 참여 학생들의 창업가 정신도 함양하였다.
올해 테크노마켓 행사에서는 공과대학 1분야 15팀, 공과대학 2분야 13팀, 인문·사회·예술 분야 10팀, 자연·해양 분야 10팀 총 48팀이 참여했다.
오전 현장 심사를 통해 참가팀 중 8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메인무대에서 PPT 발표평가를 진행하였다. 평가 결과 대상 1팀을 포함하여 총 24팀이 수상하였다.
본 행사에는 군산대학교 김동익 총장 직무대리를 비롯하여 LINC+사업단 김영철 단장, 현장실습지원센터 이종찬 센터장, 공학교육혁신센터 김강주 센터장이 참석하였고, 캡스톤디자인 우수작 선정에 대한 본선 심사에는 각 단과대학 학장이 참석하였다. 한편 기업 관련자로 미래이엔아이 전석모 이사 등 다수의 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특히 이번 테크노마켓에서는 전국 링크+사업협의회 소속 55개 회원교가 지난 10년간 LINC사업에서 쌓아온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해 설립한 링크TV의 ‘링크씨가 간다’가 방문하여 테크노마켓 행사장 촬영뿐만 아니라 관련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L
군산대 LINC+사업단의 김영철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캡스톤디자인이 공과대학뿐만 아니라 비공과대학에서도 더욱 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