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원파워, 신재생에너지공급으로 안정적 수익경영 
상태바
전주원파워, 신재생에너지공급으로 안정적 수익경영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12.06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에코파워와 15년 장기 REC 매매 계약 체결… 연간 생산 물량 약 60%규모

 

전주원파워가 강릉에코파워 등 대형 발전사에 신재생에너지 공급매매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경영을 꾀하고 있다.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 전주원파워는 올해 대형 발전사들과 연이어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매매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신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RPS) 비율을 늘리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장기 공급 계약까지 포함하면 총 92만 규모의 REC의 매매를 확정지었다.
전주원파워는 최근 REC 현물가격의 높은 변동성 리스크에 대비해, 지난 7월 강릉에코파워와 맺은 15년 장기 REC 매매 계약을 비롯해 안정적인 REC 판매량 확보에 주력했다. 
전주원파워가 매년 강릉에코파워에 공급하는 REC 물량은 전주원파워의 연간 생산 물량인 50만 REC의 60%인 30만 규모에 달한다.
이 밖에도 전주원파워는 지난달 대형 발전사와 50만 규모의 REC 매매 계약을 체결하며 보유 물량의 약 절반을 판매하고, 현물시장에서 12만 REC를 거래하며 총 92만 REC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 
REC 현물 가격 변동 리스크에 대비해 장기 계약을 확대하고, 직접 계약이나 현물시장 거래 등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신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제도(RPS) 의무공급 비율을 현재 9%에서 내년 12.5%로 상향하고, 2026년까지 25%로 올린다는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 이용 보급 촉진법’ 개정안을 지난달 입법 예고했다. 
대형 발전사들의 신재생에너지 사용 의무 비율을 높여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속도를 내고, REC 시장의 안정화를 도모하겠다는 취지다.
전주원파워는 바이오매스 열병합발전소 운영 및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이다.  
2010년 업계 최초의 바이오매스 열병합발전소 준공을 통해 직접 전주페이퍼에 스팀과 전력 공급에 이어 2013년부터 REC 판매를 시작했다. 
2017년에는 종속법인인 전주파워를 통해 바이오매스 발전 상업 가동을 본격 개시했다. 현재 전주원파워와 전주파워는 47 MW 규모의 생산전력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