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상태바
2021년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 용해동 기자
  • 승인 2021.12.0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는 지난 11월 30일 교육부·보건복지부가 후원한 ‘2021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대상,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상식에서 팀명 미룰수 없다 건강팀(배희진 외 2명/건국대학교)의 ‘신체 참여 재판’과 황수인 양의 ‘음주, 지나침보다 모자람이 건강입니다’ 작품이 건강생활실천 UCC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팀명 김팀(김민지 외 2명/한국영상대학교)의 ‘건강생활실천, 더 큰 행복이 보입니다’와 김가연 학생(수완중학교)의 ‘건강생활실천은 건강검진으로부터’가, 우수상은 박하선 씨의 ‘혹시 건강하신가요?’와 팀명 Jaden Tape(함형민 외 2명)의 ‘절주’가 수상했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영상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하고 공감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다. 이번에 수상한 UCC 작품들을 통해 많은 분들이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평소 건강생활을 실천해 건강증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건강생활실천 UCC 부문 공모는 올해로 8회를 맞았다. 이번 공모에는 총 58편의 작품이 접수돼 예심과 본심을 통해 수상작품이 선정됐다.
공모전 수상작품은 건협 홈페이지(www.kahp.or.kr)에 게시한다. 한편 작품집으로도 제작해 건협에서 진행하는 건강증진 캠페인 및 보건교육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