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 마을공방, 집수리 및 도배, 장판 교육과정 수료
상태바
장수군 장계면 마을공방, 집수리 및 도배, 장판 교육과정 수료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1.11.29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 하에 이뤄진 2021년 장계면 마을공방, 집수리 및 도배, 장판 전문가육성 교육과정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본 교육은 장계면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초고령화 시대의 낙후된 주택을 우리 동네에 맞게 활용하기 위해 집수리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장계면 공방 집수리 교육과정에서는 총 30시간 이수 조건을 충족한 16명이 수료완료 했으며, 도배, 장판 전문가 교육과정에서는 총 12시간 이수 조건을 충족한 9명의 교육생들이 수료 완료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재능기부센터장, 도시재생지원센터장 및 장계면 이장 등은 독거노인, 불우이웃 주택을 실사한 후 2곳을 선정해 목공침대 공방과 집수리, 도배, 장판 실습이 이뤄졌다.
또한 우리집 집수리 스토리텔링, 목공을 이용한 공방 물품 제작, 도배 장판 시공의 이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을 수료한 한 교육생은 “스스로 집수리, 도배, 장판 시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고 안정적인 생활기반 구축을 도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기완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장수군의 발전을 위해 도시재생에 관심을 갖고 주민 스스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