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유의식 의원, 완주군 최초 주민들의 손에 행감 우수의원 선정 영예
상태바
완주군 유의식 의원, 완주군 최초 주민들의 손에 행감 우수의원 선정 영예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1.2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원이 ‘깨어있는 완주사람들’(이하 깨완사)에서 선정한 행정사무감사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이뤄진 완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에 주민들이 참관하고 통일된 지표로 의원들과 피감부서를 평가했다.

‘깨어있는 완주사람들’(이하 깨완사)이라는 이름으로 행감을 참관한 주민들은 평가를 통해 완주군 최초로 주민들이 우수 의원과 피감부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 참여한 주민들은 29일 완주군의회에서 우수 의원과 피감부서로 선정된 유의식 의원과 반창원 산림녹지과장에게 상장과 꽃다발을 전달했다.
깨완사에 따르면 유의식 의원은 61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서남용(605점), 정종윤(569점) 의원이 뒤를 이었다고 전했다.
깨완사 평가에는 총 9명의 주민들이 참여했고 의원에 대해서는 ▲질의횟수와 태도(0~5점) ▲질의수준(0~7점) ▲자료검토(0~3점) ▲공정성(0~3점)을 평가했다. 
특히 공정성 부분은 질의 내용이 지역구에 한정돼 있는지와 완주군 전반에 대한 이해가 충분했는지를 평가했다고 밝혔다.
완주군 최초로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유의식 의원은 “지금까지 의정활동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실시된 이번 행감은 집행부 공직자들이 방향성을 가지고 스스로 변하고자 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행감에 임한 것이 주민들과 그 뜻이 같았다고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에서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