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전라북도 자원봉사 On&Off 페스티벌
상태바
2021 전라북도 자원봉사 On&Off 페스티벌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1.2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광호)는 지난 27일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오프라인 체험프로그램과 비대면 온라인 자원봉사활동으로 ‘2021 전라북도 자원봉사 On&Off 페스티벌’을 추진했다.
‘자원봉사와 함께, 청소년의 희망을 전하다!’란 주제로 진행한 이번 페스티벌은 도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선택해 참여 할 수 있도록 온라인 200명, 오프라인 200명을 사전 모집해 온·오프라인 페스티벌을 병행, 운영했다.

행사는 온라인 체험활동은 줌으로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모스토피어리, 하바리움 프리저브드 플라워 제작 키트로 구성돼 있으며, 오프라인 체험활동은 다양한 자원봉사 체험활동으로 20개의 체험부스로 운영돼 도내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문화를 알리고 지속적인 참여를 도모했다.
이번에 참여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는 “코로나19 인해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부족했는데, 이번 활동으로 특별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유익했고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청소년 자원봉사에 빛을 밝혀, 도내 청소년들의 긍정적 가치관 확립과 지속적인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