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 정신장애인이 함께하는 온라인 마음사랑축제 개최
상태바
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 정신장애인이 함께하는 온라인 마음사랑축제 개최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1.2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이사장 김성의)은 지난 24일 마음사랑병원 문화센터에서 전라북도 정신건강유관기관과 정신장애인이 함께하는 ‘마음사랑축제 우리사랑 서로사랑’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마음사랑축제’는 대안학교 링컨하우스 학생들의 축하무대로 시작됐으며, 전라북도 정신건강유관기관 16곳, 270여명이 참여했다. 

장기자랑의 경우 춤, 수화, 노래 등 다양한 영상 중 최종 선정된 2팀의 공연으로 구성됐으며, 정신장애인 중 모범 회원 10명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재활에 대한 희망의 끈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장에는 소규모 인원만 참석하고, 온라인 송출을 동시 진행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했다. 
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은 2010년부터 진행하는 마음사랑축제를 올해로 열두 번째 개최하고 있으며, 전라북도 내 정신건강유관기관과 정신장애인이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정신장애인의 자존감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지역복지 서비스 연계를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성의 이사장은 “앞으로도 마음사랑축제와 같은 행사를 통해 전라북도 정신건강유관기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정신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참여기관은 소망의집, 참마음, 참사랑 낙원, 아름다운세상, 둥근마음, 장수보건복지센터, 사회복지서비스 행복한세상,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성일유엔아이, 마음사랑병원 낮병원, 보배정신건강상담센터, 한사랑, 정심원, 사회복지법인 송광정심원, 마음꽃 상담센터, 완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 등이다. 
수상자는 ▲직업재활 부문 △소망의집 정홍연 △참마음 이희헌 △아름다운세상 강대승 ▲정신건강증진 부문 △둥근마음 최윤영 △장수보건복지센터 이형복 △사회복지서비스 행복한세상 장은희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 고정아 △낮병원 정진택 ▲재활희망부문 △성일유엔아이 서경태 △소망의집 최훈식씨 등이다.
장기자랑 수상팀은 ▲대상에 참사랑낙원 ▲최우수상 △소망의집 △보배정신건강상담센터 ▲우수상 △참마음 △둥근마음 △아름다운세상 ▲장려상 △장수보건복지센터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 △한사랑 △동행 ▲참가상 △순창군 행복한 세상 △성일유엔아이 등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