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항근, 전북진보교육감 공정한 경선관리 촉구
상태바
이항근, 전북진보교육감 공정한 경선관리 촉구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1.2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민주진보교육감선출위원회 경선후보로 참여하고 있는 이항근 교육감 출마예정자가 공정한 경선관리대책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항근 출마예정자는 22일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민주진보교육감선출위원회가 경선 참가비 1000원 대납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꼼꼼한 검수와 검수기간 마련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공식 선거관리기관인 전북선관위가 이번 경선에 관심을 갖고 예방 및 단속활동에 나서야 한다고 공식 요청했다.
이 출마예정자는 “진보교육감후보 단일화 경선이 코 앞으로 다가왔지만, 선출위원이 납부하는 1000원 참가비의 본인 납부여부를 확인하고, 검수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지 않다”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타인 명의를 도용한 참가비 납부문제가 발생할 경우, 공직선거법 위반은 물론 진보진영의 도덕성이 크게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게 이 출마예정자의 설명이다.
이 출마예정자는 참가비 대납을 방지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자는 본인의 요청이 여러 차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납득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이에 그는 선출위원회와 경쟁 경선후보자들에게 회비 대납을 방지하는 검수절차와 기간 마련에 함께 협력하자고 호소했다.
또한, 전북선관위에 전북민주진보교육감선출위원회가 시민단체로 구성된 단체로, 경선을 관리할 수 있는 경험과 인적, 물적 여건이 열악하다며 직접 나서서 예방과 단속 활동에 나설 것을 공식 요청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