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공동체 여러분, 온라인에서 만나요”
상태바
“완주군 공동체 여러분, 온라인에서 만나요”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1.2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 공동체들이 교류하는 한마당 행사가 온라인으로 열린다.
지난 19일 완주군에 따르면 공동체 교류협의회(이일구)가 어울렁 더울렁 한마당 행사를 오는 25일 완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택트로 개최한다.

공동체 어울렁 더울렁 한마당은 완주군에 있는 마을, 아파트, 창업 공동체들이 한곳에 모여 어울리며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모색하고 펼쳐내는 화합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택트로 진행된다.
영상에는 체험마을 공동체 9개소, 아파트 공동체 13개소, 창업공동체 8개소가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는 ‘모여라! 함께 희망을 열고 공동체를 잇자’라는 슬로건 아래 공동체들이 온라인에 모여 코로나19로 어려웠던 1년간 활동사항에 대한 이야기와 코로나19를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온택트 행사답게 실시간 채팅을 통해 서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으며, 특별코너로 마을 공동체 특산품 소개코너가 마련돼 마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마을과 아파트, 창업과 아파트, 마을과 창업 공동체들이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일구 공동체교류협의회장은 “힘내서 활기찬 모습으로 현장에서 함께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