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활력의 새로운 거점 ‘부안청년UP센터‘ 개관
상태바
청년활력의 새로운 거점 ‘부안청년UP센터‘ 개관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1.11.18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청년들의 소통과 교류를 위한 거점공간인 ‘부안청년UP센터’가 18일 부안군, 부안군의회, 행정안전부 등 관계자와 청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됐다.
이날 개관식은 부안청년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청년들의 진짜 이야기(토크쇼) 순으로 진행됐다.

식의 마지막에는 청년이 놀아도 되고, 살아도 되고, 해도 되는 청년친화도시 선언으로 마무리 됐다.
토크쇼에서는 숨어있는 부안의 보석인 청년 3명이 참여해 부안과 인연, 청년들 각자 경험을 바탕으로 부안군이 더 좋아졌으면 하는 의견, 청년UP센터에 대한 의견을 이야기 하는 시간이었고, 건의사항에 대해 부안군과 부안 군의회에서 답변해 주어 청년들의 호응을 얻었다.
부안청년UP센터는 지난해 행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5억과 군비 3억 등 총 8억원이 투입됐으며, 부안읍 군청길 7에 연면적 261㎡의 규모로 내부공간은 라운지(카페 형식의 교류 장소, 다목적 홀 용도), 세미나실(각종 회의, 프로그램 운영 용도), 촬영실(1인 미디어 촬영용도), 공동주방(간단한 요리 프로그램 진행 용도)으로 크게 4공간으로 구성됐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후 1시에 문을 열고, 저녁 9시까지 개방을 해 다양한 청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간을 정했다.
만 18세부터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청년들의 요구에 따라 취·창업 준비를 위한 행복코칭 교육, 청년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 청년정책 포럼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청년센터 운영 및 프로그램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 buan_youth_up을 참고하면 된다.
부안군은 청년UP센터가 지역 청년의 삶에 행복을 위한 정책 플랫폼으로서 문턱이 없는 청년 누구나의 공간으로, 청년들과 함께 나아가겠다고 이야기 했다.



주요기사